자주묻는질문
자동결제모듈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당사와 자동결제 서비스 계약 후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.
당사 영업담당자에게 요청하시거나 당사로부터 제공 받으신 상점관리자페이지 고객센터 -> 문의하기를 통해
요청하시기 바랍니다.
모바일에서도 자동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용 자동결제 모듈 연동이 필요합니다.
① PC 또는 모바일 배치키발급모듈을 통해 ""본인인증 -> 카드인증 -> 배치키발급
② "①"에서 발급받은 배치키를 상점 DB에 저장
③ 과금 시 배치키로 실시간 승인요청
④ 결제완료
발급된 배치키 삭제의 경우
샘플소스 상 batch_key_del.html, kcp_api_batch_key_del 페이지를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.
본인인증 수단은 아래와 같습니다.
① PC자동결제모듈 : 공동인증서인증 + 카드인증
② 모바일자동결제모듈 : 휴대폰본인인증 + 카드인증
위 본인인증정보와 카드인증정보가 일치해야 배치키 발급이 가능합니다.
[오류원인]
PC자동결제모듈에서 입력한 본인인증정보와 공동인증서의 인증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
발생
[해결방법]
PC자동결제모듈에서 입력한 인증정보(주민번호, 사업자번호)로 발급한 공동인증서가 맞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[오류원인]
본인인증정보와 카드인증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발생
[해결방법]
① 본인인증정보와 카드발급자의 정보가 일치한지 확인하여 재시도
② 개인카드의 경우 카드소유자 생년월일정보와 본인인증수단의 생년월일정보가 일치한지 확인.
③ 기명식법인카드의 경우 카드소유자의 공동인증서나 휴대폰정보로 본인인증 진행.
④ 무기명법인카드의 경우 법인명의의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진행.
*카드정보(개인/법인) 확인이 어려울 경우 카드소지자께서 직접 카드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[오류원인]
카드교체발급 또는 카드분실, 카드정지 등 카드상태 변경으로 인한 발생
[해결방법]
사용하던 카드의 교체발급, 분실, 정지, 연체 등의 상태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*카드상태는 카드소지자께서 직접 카드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[오류원인]
자동결제에 사용한 group_id 가 유효하지 않은 정보인 경우 발생
[해결방법]
정확한 group_id 정보를 확인하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기발급하신 group_id 정보는, 어드민 -> 결제관리 -> 배치결제 -> 그룹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[오류원인]
배치키정보와 group_id 정보가 다른 경우 발생
[해결방법]
배치키 발급 시 사용한 group_id 와 배치결제 시 사용한 group_id 정보가 동일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group_id 는 배치키발급 및 결제 시 동일한 정보를 사용하셔야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