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주묻는질문



  • 당사에서는 PC 결제모듈과 모바일 결제모듈을 별도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.
    모바일 환경에서도 결제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결제모듈을 연동해주셔야 합니다.


  • 웹뷰 연동 시 기본적으로 체크되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제공하고 있습니다.
    모바일샘플 폴더 내 app_guide.zip 폴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  • 모바일결제 모듈의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.


    ① 거래등록
    - 결제에 필요한 주요 주문정보를 서버통신을 통해 안전하게 KCP로 등록요청하는 단계입니다.

    ② 결제창호출
    - '1) 거래등록' 완료 후 리턴받은 결제창호출URL로 거래등록KEY, 주문정보를 전달하여 결제창을 호출합니다. 이때 결제창 호출은 페이지전환 방식으로 호출해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. 아이프레임으로 결제창 호출 시 브라우저 보안정책으로 인해 결제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    ③인증결과수신
    - '카드, 실시간계좌이체' 등의 결제수단 인증완료 후 결제승인을 위해 암호화된 인증데이터를 수신받는 단계이며, 거래등록 시 가맹점에서 전달하신 ret_url 로 인증데이터가 리턴됩니다.

    ④ 승인요청
    - ret_url 로 수신받은 암호화된 인증데이터를 KCP-API 로 승인요청하는 단계입니다.

    *당사 개발자서포트센터에서 결제데모를 통해 테스트 해보실 수 있습니다.


  • [오류원인]
    보안설정 및 네트워크 방화벽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[해결방법]
    ① 연동가이드의 KCP서버IP 정보 확인하여 방화벽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.
    ② 가맹점 서버의 보안설정이 TLS1.2 이상 지원 가능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.
    ③ 연동 환경이 PHP 라면, PHP5.3 이상을 권장합니다.


  • [오류원인]
    가맹점의 한글인코딩 타입과 KCP의 인코딩 타입이 다를 경우 발생.

    [해결방법]
    연동가이드의 인코딩필터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.


  • 안드로이드 웹뷰 연동 시 app to app 호출에 대한 처리가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app.zip 내의 안드로이드 연동가이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.


  • [오류원인]
    모바일환경 외의 매체에서 시도

    [해결방법]
    useragent가 모바일(안드로이드, IOS)로 체크 될 수 있는 환경에서 결제진행 하시기 바랍니다.


  • [오류원인]
    필수 값 누락

    [해결방법]
    site_cd, ordr_idxx, good_mny 등 결제창 호출 시 필수 값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    연동가이드는, 당사 개발자서포트센터 -> 연동하기 -> 표준결제창(Mobile) 연동가이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  • [오류원인]
    연동한 site_cd 와 결제창 호출 환경이 다른 경우

    [해결방법]
    ① 연동한 site_cd 가 테스트계 정보인지 운영계 정보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.
    - 운영계 site_cd 면 운영계 결제창 호출.
    - 테스트계 site_cd 면 테스트계 결제창 호출.

    모바일결제창 호출 환경은, 당사 개발자서포트센터 -> 연동하기 -> 표준결제창(Mobile) 연동가이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  • [오류원인]
    올바르지 않은 site_cd 전달

    [해결방법]
    KCP로부터 부여 받은 site_cd 정보를 재확인하여 오타나 공백 등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
  • [오류원인]
    결제창에서 카드사창 호출 후 화면 뒤로가기에 의해 발생 가능.

    [해결방법]
    결제창 종료 후 결제를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시기 바라며, 지속적으로 문제발생 시 support@kcp.co.kr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

  • [오류원인]
    거래등록 시 요청한 값과 결제창 호출 시 요청한 값이 다를 경우 발생

    [해결방법]
    거래등록 시 전달한 주문데이터의 정보들이 결제창 호출 시에도 정상적으로 전달 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    (예. 거래등록 주문번호 A, 결제창 호출 주문번호 B 인 경우 발생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