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주묻는질문
[오류원인]
연동한 site_cd 와 결제창 호출 환경이 다를 경우 발생.
[해결방법]
연동한 site_cd 가 테스트계 정보인지 운영계 정보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① 운영계 site_cd 면 운영계 결제창 호출.
② 테스트계 site_cd 면 테스트계 결제창 호출.
① 테스트계 결제창 정보 : https://testspay.kcp.co.kr/plugin/kcp_spay_hub.js
② 운영계 결제창 정보 : https://spay.kcp.co.kr/plugin/kcp_spay_hub.js
[오류원인]
연동한 site_cd 와 site_key 정보 매칭이 되지 않을 경우 발생.
[해결방법]
① 연동한 site_cd 발급 시 수신받은 연동메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② 연동한 site_cd 에 대한 site_key 확인 불가 시, 어드민 -> 고객센터 -> 질문하기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[오류원인]
결제금액 good_mny 의 누락 또는 형식이 올바르지 않을 경우 발생
[해결방법]
good_mny 는 필수 값이며 숫자(Number)만 허용됩니다.
[오류원인]
연동한 site_cd 에 등록되지 않은 결제수단을 연동할 경우 발생
[해결방법]
① 연동한 site_cd 에서 사용 가능한 결제수단을 확인합니다.
- 연동한 site_cd 에서 사용 가능한 결제수단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KCP로 문의.
② pay_method 값을 정확히 입력하였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연동가이드 참고"
[오류원인]
연동한 site_cd 에 등록되지 않은 제휴간편결제를 연동할 경우 발생
[해결방법]
연동한 site_cd 에서 사용 가능한 제휴간편결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[오류원인]
연동가이드 참고하시어 결제창 호출 시 site_name 값에 설정하고자
하는 명을 전달하시기 바랍니다.
[오류원인]
결제창호출 시 전달한 good_mny 와 서버통신 시 API로 전달한
결제금액검증용 금액인 ordr_mony 가 다를 경우 발생.
[해결방법]
① 결제창으로 전달한 good_mny 와 결제금액검증용 금액인 ordr_mony 가 다른 원인에 대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② ordr_mony 는 사용자가 변조할 수 없는 서버구간에서 전달되어야 하며, 실제 결제 처리가 되어야할 DB금액이 전달되어야 합니다.
[오류원인]
브라우저의 자동입력기능을 사용하여 결제창에서 입력 값을 자동으로 입력하여 인증요청할 경우 발생
[해결방법]
브라우저의 자동입력 설정을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[오류원인]
결제수단 pay_method 값에 오류가 있을 경우 발생
[해결방법]
pay_mehtod 의 값이 올바른 값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예)
'100000000000' - 신용카드
'010000000000' - 계좌이체
'001000000000' - 가상계좌
'000100000000' - 휴대폰
'000010000000' - 상품권
'111000000000' - 신용카드/계좌이체/가상계좌